오피스/업무

전자문서(계약서)에 대한 인지세 납부방법 알아보기

자이언츠팬2 2018. 3. 13. 11:32
반응형

전자계약후 인지세 등록?


이제는 거의 모든 업무가 전자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전자계약, 전자보증보험 등 전자문서화되었습니다. 문서로 출력해서 보관용으로 몇 년의 기한을 두고 폐기하던지, 전자파일로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클라우드 등으로 저장하고 있습니다. 전자계약후 계약정보입력란에 인지세 등록 부분이 있습니다. 인지세 금액 (ex 150000원) 표시되어 있습니다. 어떻게 인지세를 납부하고 제출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전자문서에 대한 인지세 납부방법 등에 관한 고시


국세청 고시 제2017-11호 (개정전문)전자문서에 대한 인지세 납부방법 등에 관한 고시.hwp


「인지세법」 제8조와 「인지세법 시행령」 제11조의2에 따른 국세청 고시 제 2015-15호(2015.5.6) 「전자문서에 대한 인지세 납부방법 등에 관한 고시」를 다음과 같이 개정하여 고시합니다. 


제1조(전자문서에 대한 인지세 납부) 「인지세법」 제3조제3항에 따라 과세대상 전자문서에 대한 인지세는 국세정보통신망을 통하여 납부하거나 전자수입인지를 구매하는 방법으로 납부한다. 


대한민국 정부수입인지▶https://www.e-revenuestamp.or.kr/





전자문서용 전자수입인지 ▶ https://www.edoc-revenuestamp.or.kr/main/getMain.do






전자문서용 전자수입인지 발급절차

구매내역(계약명, 계약일, 계약금액) 입력 및 계약서 첨부 ▷ 납부 ▷ 전자수입인지 첩부 계약문서 발급 및 소인





계약문서내 수입인지 스탬프를 첩부한 PDF문서 다운로드 (재발급 3회)







종이문서용 전자수입인지 (구매)방법 ▶ http://holia-81.tistory.com/37



종이문서용, 전자문서용 수입인지 구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