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콘텐츠
주의 집중하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고 온갖 유형의 온라인 콘텐츠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이다. 따라서 한 눈에 쏙 들어오는 콘텐츠를 만드는 일에 집중할 수박에 없다.
-. 콘텐츠 큐레이팅에 주목하라.
-. 기사 제목에 초점을 맞춰라.
-. 콘텐츠의 주제를 분석하라.
감정에 기반을 둔 마케팅
반응이나 감정 인식 기술이 날로 정교해지면서 미디어, 광고 그리고 게임이나 학습 같은 몰입적 경험에서 소비자의 감정을 중시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
-. 감정의 점화 효과에 초점을 맞춰라.
-. 감정에 기반을 둔 콘텐츠를 만들어라.
익스페리미디어
콘텐츠 개발자는 매우 독특한 방식으로 사회적 실험 조사와 실제 상호 작용을 토대로 인간의 행동을 연구하여 좀 더 현실적이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들어낸다.
-. 복합한 주제를 시각화하라.
-. 감동적인 이야기를 하라.
-. 직접 실험 계획을 수립하여 실행하라.
관련 포스팅
1) 트렌드 큐레이팅 아이디어 - 미래 트렌드 패턴 포착 리뷰 ▶ http://holia-81.tistory.com/251
2) 트렌드 큐레이팅 특징 5가지 ▶ http://newsroom76.tistory.com/55
3) 트렌드 파악에 도움이 되는 7가지 정보 출처 ▶ http://holia-81.tistory.com/247
반응형
'창업, 경영 >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렌드 큐레이터의 5가지 특징 (0) | 2017.06.30 |
---|---|
트렌드 발견에 관한 5가지 속설 (0) | 2017.06.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