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비즈니스] 뉴노멀 시대의 마케팅- 최순화/세종서적
뉴노멀 시대를 수도하는 신소비층에 주목하라!
(과거의 산업이 무너지고 새로운 산업이 성장하는 재편기에 진입했다)
1) 2008년 글로벌 경제위기 이후 경제현상
-. 경제성장은 정지
-. 저성장
-. 저소비
-. 높은 실업률
-. 고위험
2) 변화의 흐름
-. 소비시장
-. 마케팅 분야
과거 첨단 제품과 명품에 열광하던 얼리어답터와 패셔니스타는 자취를 감췄다!
3) 주목할 소비자층
(수동적인 소비자들이 막강한 파워를 지니게 되었다.)
-. *힙스터 hipster
(힙스터 : 유명 브랜드나 명품보다 스스로 가치를 두는 상품을 선호하고 유행에 무심하다)
-. 싱글즈
-. 시니어
-. 여성
-. *마인드 푸어 mind poor
(마인드 푸어 : 미래에 대한 불안으로 소비 의욕을 상실하다)
4) 새로운 마케팅 전략
-. 작은 관계 맺기를 통해 진솔하게 다가서기
-. 외로움을 느끼는 싱글들에게 공허함을 달래줄 소울 Soul 프로덕트를 제시
-. 돈 Money + 지성 + 감성 포함한 창의적인 콘테츠를 담은 상품
-. 여성 리더쉽 상품
-. 불필요한 혜택과 거품을 제거한 본질에 충실한 제품 제시
결혼하듯 마케팅하라!
* 디브랜딩 전략
-. 로고를 없앤 카페
-. 상표 이름 대신 사람들의 이름을 넣어 판매
* 양극화 브랜딩 전략
-. 마니아 고객층을 두텁게 만든다
* 고객의 사소한 불편함을 해결(3S)
-. smart
-. swwt
-. salient
뉴노멀 시대의 마케팅 - YES24
뉴노멀 시대, 마케팅 진검승부가 시작됐다! “모호한 소비자의 속내를 감지하는 기업이 미래 시장을 선점할 것이다” 이 책은 변화된 시대에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른 힙스터(hipster), 싱글즈, 시니어, 여성, 마인드 푸어(mind poor)들의 특성에 주목하고 이들을 공략할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과거 첨단 제품과 명품...
'IT 정보 > 온라인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현실 후기 (자문자답 10가지) (0) | 2023.01.11 |
---|---|
구글 애드센스 가능성 국제적 미래 방향 (0) | 2018.07.04 |
수익 급상승 키워드는 착한 키워드? (0) | 2018.04.12 |
구글 애드센스 광고 비결 '하루에 제대로된 클릭 7번만 있다면!' (0) | 2018.03.15 |
2017년 구글 애드센스 결산 및 중간평가 (0) | 2018.01.27 |
집에서 컴퓨터로돈벌기?? 구글 애드센스, 텐핑 (2) | 2017.04.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