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온라인 마케팅

[새로운 마케팅 전략] 불투명한 소비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다!

자이언츠팬2 2017. 9. 1. 16:13
반응형

[경제/비즈니스] 뉴노멀 시대의 마케팅- 최순화/세종서적

뉴노멀 시대를 수도하는 신소비층에 주목하라!

(과거의 산업이 무너지고 새로운 산업이 성장하는 재편기에 진입했다)


1) 2008년 글로벌 경제위기 이후 경제현상

-. 경제성장은 정지

-. 저성장 

-. 저소비

-. 높은 실업률

-. 고위험


2) 변화의 흐름

-. 소비시장

-. 마케팅 분야








과거 첨단 제품과 명품에 열광하던 얼리어답터와 패셔니스타는 자취를 감췄다!



3) 주목할 소비자층

(수동적인 소비자들이 막강한 파워를 지니게 되었다.)

-. *힙스터 hipster 

(힙스터 : 유명 브랜드나 명품보다 스스로 가치를 두는 상품을 선호하고 유행에 무심하다)

-. 싱글즈

-. 시니어

-. 여성

-. *마인드 푸어 mind poor

(마인드 푸어 : 미래에 대한 불안으로 소비 의욕을 상실하다)

 











4) 새로운 마케팅 전략

-. 작은 관계 맺기를 통해 진솔하게 다가서기

-. 외로움을 느끼는 싱글들에게 공허함을 달래줄 소울 Soul 프로덕트를 제시

-. 돈 Money + 지성 + 감성 포함한 창의적인 콘테츠를 담은 상품

-. 여성 리더쉽 상품

-. 불필요한 혜택과 거품을 제거한 본질에 충실한 제품 제시 



결혼하듯 마케팅하라!



* 디브랜딩 전략

-. 로고를 없앤 카페

-. 상표 이름 대신 사람들의 이름을 넣어 판매


* 양극화 브랜딩 전략

-. 마니아 고객층을 두텁게 만든다


* 고객의 사소한 불편함을 해결(3S)

-. smart

-. swwt

-. salient






뉴노멀 시대의 마케팅 - YES24

http://yimay.kr/t498qbry0k


뉴노멀 시대, 마케팅 진검승부가 시작됐다!  “모호한 소비자의 속내를 감지하는 기업이 미래 시장을 선점할 것이다”  이 책은 변화된 시대에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른 힙스터(hipster), 싱글즈, 시니어, 여성, 마인드 푸어(mind poor)들의 특성에 주목하고 이들을 공략할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과거 첨단 제품과 명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