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생활 팁

온라인 구매 (제품하자) 환불요청시 증빙사진을 꼭 준비하자!

자이언츠팬2 2018. 2. 21. 16:58
반응형


온라인 구매 (제품하자) 환불요청시 증빙사진을 꼭 준비하자!




여행가기전에 티몬에서 밀리터리 전술 메신져백을 구입했어요. 여행용 슬링백같은 모델인데 사진(이미지)만으로는 무척 마음에 들었어서 바로 구매했어요. 티몬에서 최저가여서 저렴하게 구입했고, 배송도 물론 잘 되었습니다. 




BEfORE비포 & AfTER에프터




티몬가 39800원 / 온라인 판매가가 이정도면 어느정도의 제품?이 당도하겠구나~하는 생각들을 하시죠? 설마설마했는데~ 에~~~ 에구 환불도 귀찮다 그냥 메다가 버려야지? 혹시 그렇게 생각하시나요? 자기 돈에 대한 권리 어디까지 해보셨나요? 단돈 1원이라도! 그깟돈 뭐라고 대충 사고 쓰고 말지 뭐하러 귀찮게 그런짓을 하나? 혹시 그런 구태의연한 생각을 하고계시지는 않나요?


온라인 구매 (제품하자) 환불요청시 증빙사진을 꼭 준비하자!



저도 물론 그런 생각을 했습니다. 지금은 다르지만요^^ 아 이대론 안돼! '나는 꼭 환불받아야겠어!' 사진을 찍었습니다. 다른 점을 사진에 써가며 기록했습니다. 혹시나해서 준비했어요. 사진을 처음부터 보낸건 아니었답니다.



여행가기전에 받고 다시 택배기사 불러 보내놓고 티몬에 환불요청을 했어요. 그런데 배송비지불이 되어있어서 이상하다? 하자시 반품은 택배비가 없는데 왜있지? 생각이 들어서 티몬 고객센터에 연락을 했습니다.



티몬 고객센터 상담원은 제조사(납품사?)에서 하자가 아니라는 통보를 받았다고 해서 배송비가 생겼다고 전해주더군요. 드디어 올것이 왔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자가 없다? 이 사진을 보고도 하자가 없다고 생각하는지 보자는 생각이 들더군요.



저는 환불을 받았습니다!



사진(이미지)와 디자인이 다른 부분부분이 많았고, 박음질 분량이 특히나 많았습니다.



이건 뭐 두 말할 필요가 없죠!




온라인 구매 (제품하자) 환불요청시 증빙사진을 꼭 준비하자!



아래는 제가 메일보낸 내용을 캡쳐했어요.



환불하고 바로 구입한 로타블루 쿠드기어 카보네이트 슬링백과 가격차가 있지만, 가격을 떠나서 제품에 프라이드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완벽함을 추구하자. 책임을 다하자. 밀리터리 전술 메신져백이 짝퉁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이런식으로는 다시는 구매하지 말자는 생각이 들었어요. 온라인 구매 제품하자 환불요청시 꼭 증빙사진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