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온라인 마케팅

구글 애드센스 광고 비결 '하루에 제대로된 클릭 7번만 있다면!'

자이언츠팬2 2018. 3. 15. 13:15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 비결 '하루에 제대로된 클릭 7번만 있다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 비결 '하루에 제대로된 클릭 7번만 있다면!' - 무슨말이야?라고 생각하시겠지요^^; 구글 애드센스 연구자들이 하는 말에는 일관성 있게 수익이 나지 않는다고 하소연을 합니다. 저도 마찮가지고요. 페이지뷰와 노출수가 정말 중요한가? 중요하기야 하지만, 정작 아무리 방문객수가 많아도 수익으로 연결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이유가 뭘까요?


광고 클릭 한번에 1달러?


어떻게 그게 가능해? 가능하게 만들지! 검색자가 들어오는 경로가 키워드를 통해 들어와서 연관성있는 광고를 클릭하고 유도된데로 결과를 얻으려고 했을때 값이 가장 크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다이렉트가 아니더라도 검색자가 정보를 탐색하는 과정에서 연관된 나의 포스팅으로 접근해서 광고를 클릭했을때도 좋은 광고비가 낙찰되는것이 아닌가 싶어요.


하필 왜 7달러인가? 하루 제대로된 7번의 클릭이 7달러의 하루수익을 낸다면, 한달 210달러가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100달러 채우면 수익을 받을 수 있는데, 저는 200달러 이상일때 수익을 받는 걸로 지급설정을 해두었습니다. 그러니 일단 하루 평균 7달러의 수익이 되야 매달 고정수익을 얻을 수 있기때문입니다. ^^; 그런데 이게 너무 어려운 거예요. 2달 수익을 채우고 익월에 수익을 받으니 3달이 소비가 됩니다. 





결론, 클릭수는 적어도 광고단가를 높이도록 한다. 어떻게?





검색자가 일치된 키워드로 블로그에 방문하도록 모셔오기!


포스팅의 제목, 검색 상위랭크 물론 중요합니다. 클릭으로 연결되면 더욱 좋겠지만, 왜 광고를 직접 클릭하지 않을까를 생각해보았습니다. 솔직히 저뿐만 아니라 광고에 난색을 표하기 때문인데요. 광고만 피해서 텍스트를 읽고 빠져나오는 것이 문제입니다. 검색자는 광고가 피곤합니다. 하지만 앞으로 광고없는 무료정보란 그다지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검색자가 정보 텍스트와 광고를 구분하지 못하도록 술수를 부려보기도 하고, 텍스트를 읽는 경로에 교묘하게 광고를 배치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실제 광고클릭은 미미합니다. 검색자를 기절시키지 않는 이상 실수로 광고클릭시키는 것도 어렵습니다. 말이 좀 경박스럽지만 제 실제 느낌이 그렇습니다. 


포스팅 정보와 일치하는 광고는 어떻게 하면 띄울수있는 것인지도 무척 중요한데요. 검색자가 들어오는 경로가 일관된 키워드로 들어오는 것이 우선이고, 그다음 검색자 자신의 주요관심사가 본인의 데이터정보에 기록이 남아 수집된 결과로 광고가 알아서 배치됩니다. 새롭게 무작위로 들어오면 일치된 광고가 당연히 안나오겠지요?




구글 애드센스 참고 링크

1) 티스토리를 애드센스AdSense에 연결하는 방법 

2) 구글 애드센스 전략 세우기 

3) 구글 애드센스 사용방법, 고수익 최적화 블로그 만들기

4) 구글 애드센스 성공적인 블로그 운영은 어떻게 해야하나? 

5) 구글 애드센스 슈퍼 블로그  승승장구하기

6) 구글 애드센스  10배 늘리는 방법

7) 구글 애드센스 평균 률과 방문자수 관계 알아보기

8) 집에서 컴퓨터로 돈벌기 (구글 애드센스, 텐핑) 

9) 2017년 구글 에드센스 결산 및 중간평가

10) 머니야 머니야 인터넷 돈벌기 특강

11) 구글 애드센스 광고비결 '하루에 제대로된 클릭 7번만 있다면'

12) 수익 급상승 키워드는 착한 키워드?

13) 구글 애드센스 가능성 국제적 미래방향

14) 구글 애드센스  창출에 관한 이야기

15) 구글 애드센스  정체와 그 해결방안



구글 애드센스 연구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 긴박하게 포스팅 하나 남기고 갑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